logo

카테고리메뉴

추천도서

추천도서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달라도 괜찮아 우린 함께니까
등록일 2020.03.06
작성자 만수관리자 조회수 78
저자 김선욱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19 페이지수 236
청구기호 아191.8-김54ㄷ 자료실
추천일 2020년 3월 연령 672
파일
8954440053_1.jpg(448.0kb) 다운로드

내 이야기 같은 친근한 스토리로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한다


『다르지만 괜찮아 우린 함께니까』는 독일 태생의 여성 정치사상가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흥미로운 스토리에 녹여낸 철학 동화이다. ‘우리 반 왕따가 반장이 됐다’는 흥미롭고 친근한 설정,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적재적소에 배치된 철학적 설명,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통해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보이는 등장인물 등 다양한 요소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며 이야기에 몰입하게 한다.

흥미를 북돋고 생각의 문을 여는 입체적인 구성
나만의 생각을 다지고 삶의 방향키를 만들다


『다르지만 괜찮아 우린 함께니까』에서는 앞부분에 등장인물과 한나 아렌트 소개를 싣고, 각 장의 끝부분마다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를 넣어 읽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등장인물과 한나 아렌트 소개에서는 주인공 호곤이와 왕따 반장이 된 승진이,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호곤이 아버지, 승진이를 괴롭히는 슬범, 용수, 성훈, 태섭 등 주요 등장인물의 캐릭터와 한나 아렌트의 삶과 업적, 사상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아이들이 철학 동화를 읽기 전에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철학자의 생각’에서는 동화에서 다뤘던 철학자의 사상을 다시 한번 명료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즐거운 독서 퀴즈’에서는 앞의 내용을 토대로 퀴즈를 내 아이들이 재미있게 퀴즈를 풀면서 읽었던 내용을 다시금 떠올리고 흥미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다르지만 괜찮아 우린 함께니까』는 아이들에게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일방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그보다는 마치 자기 이야기 같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이해하고 깨달음을 얻도록 돕는다. 또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만의 생각을 다져 나가도록 이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정치가 우리 일상 가까이에 존재하며 나도 사회를 위해 정치 활동을 할 수 있음을, 나와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서로가 함께해야 함을,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 함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다. 이를 통해 성숙한 삶의 자세를 배우고 익히며, 자신의 생각을 토대로 삶의 기준을 만들어 나가게 될 것이다.

 

-출판사(자음과모음) 제공